티스토리 뷰

내일은 생활왕

화랑곡나방 퇴치해야 하는 이유

내일은 정보왕 2017. 8. 15. 02:35

화랑곡나방 퇴치해야 하는 이유

화랑곡나방, 들어보셨나요? 잘 모르시겠다구요? 그렇다면 흔히 쌀벌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. 쌀은 주식으로 삼는 우리에게는 익숙한 벌레죠. 


화랑곡나방 퇴치화랑곡나방, 크게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.



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는 금색의 작은 나방이 바로 화랑곡나방입니다. 




화랑곡나방 퇴치해야 하는 이유

이 화랑곡나방은 보이는 대로 잡아주는 게 좋습니다. 이 나방은 어디든 달려들기 좋아하는 습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. 



쌀 씻는 물에 빠지거나 불 위를 어슬렁 거리다가 날개가 타 떨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. 덩치가 작긴 하더라도 나방 특유의 가루를 뿌리며 이곳 저것 다니는 모양새가 영 거슬립니다. 나방 가루가 피부에 닿았을 때 민감한 사람들은 반응하기도 하죠.


화랑곡나방은 사실 쌀눈을 갉아먹습니다. 쌀에도 직접적인 피해를 일으키는 셈이죠. 하지만 위에 언급했던,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심리적으로 불편함을 끼치는 게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

화랑곡나방 퇴치하는 방법

이 화랑곡나방, 쌀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은 쉽지 않습니다. 이미 쌀에 섞여 있기 때문에 약을 쓰거나 하는 식의 방법은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이죠.


 햇볕 아래 말려두면 기어나오는 유충을 잡을 수 있는데, 이것 역시 적당한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. 쌀을 통채로 얼리면 유충들이 거멓게 얼어죽어서 쉽게 알아챌 수 있기도 합니다. 







최근에는 페로몬을 이용한 트랩이 출시되고 있는데, 이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 페로몬 효과를 내는 물질을 바른 트랩을 설치해 성충인 나방을 끈끈이로 유인하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. 




트랩을 쌀 주변에 놓으면 화랑곡나방을 꾈 수 있습니다. 트랩이 창가처럼 외부와 닿는 곳이나 가까운 곳에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 페로몬으로 인해 외부에 있던 곤충을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이죠.


내일은 정보왕, 화랑곡나방 퇴치 트랩 살펴봤습니다.



댓글